시험관 이야기

AMH 수치 올리는 법 / 난소 나이 수치 올리는 법

byhkong 2022. 10. 7. 16:31
728x90
반응형

처음 시험관을 결심하고 했던 검사가  AMH 수치였다. 나는 그 당시 30대 초반이었는데 AMH 수치가 1점대로 굉장히 낮았다. 내 나이에 2점 중반대는 되어야하는데....좌절좌절...ㅠㅠ

근데 AMH 수치는 노력하면 올릴 수 있다는 글을 발견하고 닥터와 상담 후 한달반 동안 열심히 노력했다. 결과는!! 2점대로 두 배가 올랐다.

내가 했던 방법은 너무나 간단했다.

먼저 코큐텐을 아침, 점심으로 챙겨먹었고 동시에 비타민D도 함께 챙겨먹었다. 꾸준히 먹는게 진짜 중요한 것 같다. 그리고 안하던 운동 레슨을 시작했다. 나는 테니스를 배웠는데 일주일에 한 번 레슨인데 딱 그것만 했다. 이렇게 꾸준히 한달반 정도를 하고 나니 난소 나이가 두 배가 올랐다. 혹시 난소 나이(AMH) 수치가 낮아서 고민이신 분들은 이 글을 보고 운동과 영양제로 충분히 올릴 수 있음을 알려드리고 싶었다.

난임 부부들 모두 화이팅!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