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요세미티 여행 일정 1일차] 요세미티 2박3일 일정, LA에서 요세미티 가기

byhkong 2022. 11. 4. 17:35

LA에서 2박3일 놀다가 요세미티로 향했다. LA 한인타운에서 요세미티 국립 공원까지는 5시간반정도가 걸린다. 우리 숙소가 LA 한인타운에 있어서 한인타운 근처 Enterprise에서 렌트카를 하고 다음날 새벽 6시30분에 요세미티로 출발을 했다. 참고로 한인타운에 있어서 그런지 한국분이 직원으로 계셨다. 영어가 어려우신 분들은 한인타운 내에 있는 렌트카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일정 1일차

6시30분 LA에서 출발

▼

아침 : LA 코리아타운에 있는 김밥천국(Kimbap Paradise)에서 김밥 포장해서 차 안에서 먹기

▼

점심 : 인앤아웃 버거 (In-N-Out Burger)

▼

13시20분 Yosemite Tunnel View Point

중간중간 예쁜 뷰에서 사진찍기

▼

14시30분 Yosemite Nation Park 요세미티 국립 공원 입장

▼

15시~18시 Yosemite Falls Trail 요세미티 폭포 트레일

▼

저녁 : Charles Street Dinner House

▼

숙소 : 베스트 웨스턴 요세미티 웨이 스테이션

LA에서 요세미티로 이런 길을 5시반정도 쭈욱 달린다.

점심으로 인앤아웃버거를 먹어 주고~ 넘 맛있다...피드를 쓰는 지금 이 순간도 먹고 싶다...

요세미티 국립공원 매표소를 향해 가다보면 요세미트 터널 뷰 포인트가 나온다. 잠깐 차를 정차하고 뷰를 마음 껏 즐길 수 있다. 사진도 엄청 찍고 저기 보면 노스페이스 로고인 Half Dome이 보인다. 자연이 정말 예쁘다아~~

요세미티 국립 공원 매표소까지 쭈욱 예쁜 풍경들이 펼쳐진다. 중간중간 차를 잠시 정차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들이 있다.

요세미티 국립 공원 입구에서 표를 구매하고 주차장에 차를 파킹한 후, Yosemite Falls Trail 하기 위해 뷰를 감상하며 갔다. 사실 가벼운 트레일을 할 예정이었는데 같이 간 지인이 요세미티 폭포 트레일을 하자고 제안을 해서 별 생각 없이 했는데...정말 죽을뻔 했다. ㅠㅠ

오르고 또 오르고...자세한 트레킹 내용은 다음 피드를 참고해 주세요. 아무큰 요세미티 폭포 트레일은 왕복 3시간 정도 걸리고 난이도는 Strenuous....다음날 종아리가 띵띵..ㅠㅠ 정상까지 올라가는 코스는 아니라서 대충 저렇게 폭포가 크게 보이기 시작하면 다 온 것이다. 내려갈 때도 정말 힘들었다는.....

저녁은 숙소 근처에 레스토랑에서 먹기로 했다.

출처 : Charles Street Dinner House 홈페이지

다양한 음식을 파는데 우리는 파스타와 치킨요리를 먹었다. 대체적으로 음식이 깔끔하고 맛있었다.

숙소는 요세미티 국립 공원 매표소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Best Western Plus Yosemite Way Station Motel로 정했다. 저녁 늦게 도착해서 아침 일찍 나갈 예정이라 굳이 좋은 곳이로 하지 않았는데 깔끔하고 1박하기에 나쁘지 않았다. 금액은 1박에 160불 정도이다.

Best Western Plus Yosemite Way Station Motel · 4999 CA-140, Mariposa, CA 95338, United States

★★★★☆ · Hotel

www.google.com

요세미티 2일차와 트레킹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피드를 참고해 주세요.

[요세미티 여행 일정 2일차] 요세미티 맛집, Mirror Lake 트레일, Giant Sequoias 숲 하이킹

일정 2일차 아침 : High Country Health Foods ▼ Mirror Lake 트레일 ▼ 면사포 폭포 ▼ 삼형제 바위 ▼ 중간중간 예쁜 뷰에서 사진찍기 ▼ 자이언트 세콰이아 숲 하이킹 ▼ 숙소 : Autocamp Yosemite ▼ 저녁 : BBQ